카테고리 없음

스타팅 노트

swhan98 2024. 9. 26. 17:21

1. 내가 내일배움캠프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지만 배운것과 실무에서 쓰는 개발 스킬들이 다르다고 느껴서 좀더 심화해서 배우고자 내일배움캠프에 지원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사람들과 많은 팀프로젝트 경험을 하면서 소통/협업 능력을 키우고 넓은 경험을 하고싶어 지원했습니다.

 

2.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생각하는대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사람입니다.

 

3.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프로그래밍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학교에 다닐 당시 팀프로젝트를 1번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하면서 제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4.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저의 강점은 집중력과 책임감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계속 생각하고 해결하려고 합니다. 또한 일이 주어지면 완벽하게 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한 문제를 해결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려는 성향이 있어서 한 문제가 생겼을 때 다른 문제를 쳐다보지 않습니다. 저는 이런 융통성면에서의 문제를 보완하고 싶습니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적어도 스프링에 대해선 기본 지식을 제대로 알고 있는 개발자가 되고싶습니다.

 

6.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백엔드 개발자로 경력을 쌓고 많은 경험을 한 후 5년차에 프론트엔드까지 공부하여 풀스택 개발자가 되는것이 목표입니다.